햇살한줌

제목

2024년 5월 마지막 주 전체회의 소식

1. 다음 주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오니 건강관리 잘하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2. 금일 햇살클린업은 대전가톨릭사회복지회 별관에서 진행됩니다. 1시, 취업부에서 모인 후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반기 햇살클린업은 6월까지만 진행됩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 땀 흘리며 일하시는 회원님은 물론 자원봉사자 선생님들 모두 감사 드립니다.

 

3. 6월 3일 월요일부터 6월 5일 수요일까지 2박 3일 동안 수련사회복지사 선생님 두분이 집합교육 관계로 햇살한줌에 출근하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월요일 평생학습교육은 휴강이며, 시행하지 못한 프로그램은 6월 둘째 주 월요일 오후, 화요일 오전에 연달아 진행될 예정입니다. 변경되는 프로그램 일정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4. 6월 3일 월요일 오후 3시, 대전가톨릭사회복지회 소속 신입직원이 햇살한줌을 방문합니다. 정신재활시설에 대해 안내하고 동료지원가 권영학 회원님의 기관라운딩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회원님들 모두 기관을 방문하시는 신입직원 선생님들을 반갑게 맞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5. 6월 4일 화요일 오전에 '2024년 상반기 회원 고충처리 회의'가 진행됩니다. 햇살한줌 회원님들께서는 기관을 이용하시면서 느끼시는 다양한 고충에 대해 생각하시고 회의 시간에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6. 6월 5일 수요일 오후에 두 번째 해보자사업 요리교실이 진행됩니다. 메뉴는 '오이무침'과 '소세지야채볶음' 으로 참여을 원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게시판을 통해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선착순 9명까지 가능하며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7. 매년 6월 8일은 햇살한줌의 개소기념일입니다. 올해는 6월 7일 금요일 전체회의 시간에 햇살한줌 생일을 축하하는 시간을 갖도록 할 예정입니다. 햇살한줌의 주인은 바로 회원님들입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우리가 매일 이용하는 햇살한줌의 의미를 생각하고 축하의 마음을 표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8. 보건복지부에서는 정신건강 당사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함께 해요! 정신건강 수기 공모」를 실시합니다. 이에 5월 한 달 간 햇살한줌 회원님들께서는 '나의 회복 경험'을 주제로 수기를 작성하였으며 총 4명의 회원님께서 공모전에 참여를 신청하셨습니다. 결과도 중요하지만 참여를 신청하신 회원님들께서 이 과정을 통해 나의 정신건강 회복 경험에 대해 생각하면서 회복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아울러 공모전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지금도 '회복의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회원님들을 응원합니다.

 

9. 5월 한 달 동안 김웅주 회원님의 독립주거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6월 부터는 2달 동안 권영학 회원님의 독립주거체험이 시작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김우현

등록일2024-05-31

조회수1,68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