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한줌

제목

2024년 8월 둘째 주 전체회의 소식

1.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 불규칙한 소나기가 종종 오고 있습니다. 장마는 끝났지만, 회원님들께서는 일기예보를 꼭 확인하시고 우산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무더위 속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2. 파견수련 선생님께서 진행하시는 일상생활기술훈련 '달라진 일상' 프로그램이 어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9월 10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전 8회기로 진행되며 회원님들의 일상 변화를 위해 계획되었습니다. 참여를 신청하신 회원님들의 적극적 참여 기다립니다.

 

3. 햇살한줌에서는 회원님들의 지역사회 참여를 위해 8월, 총 3회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였습니다. 지난 금요일에는 세종 대통령기록관에, 어제는 대전 트래블라운지를 방문하여 컵과 엽서만들기 등을 체험했습니다. 금일 오후에는 대전 신세계 백화점을 방문할 예정으로 참여를 신청하신 회원님께서는 꼭 일정에 따라 출근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기관 내 프로그램에 선착순이나 인원 제한이 있는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신청 후 참여하지 않으면 참여를 원하는 회원에게 기회가 돌아가지 않으니 책임감 있는 프로그램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인 일정에 따라 참여가 어려울 경우 담당 선생님께 꼭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햇살한줌에서는 9월 햇살클린업을 앞두고 프로그램 일정 공유와 함께 세차 사업에 대한 회원님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햇살클린업 참여 경험이 있거나 참여 의사가 있으신 회원님들께서는 다음 주 화요일, 8월 13일 오후 1시 30분에 프로그램실로 모여주시기 바랍니다.

 

5. 다음 주 수요일, 8월 14일에는 '해보자사업 - 요리활동'이 진행됩니다. 이번 메뉴는 '오뎅볶음'과 '오이무침'으로 여름철 손쉽게 해 먹을 수 있는 요리입니다. 총 9명의 회원님께서 참여를 신청하셨으며 신청 후 참여가 어려우신 회원님께서는 꼭 담당 선생님께 미리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번 가져가신 반찬통은 다음 주 월요일까지 반납 부탁드립니다.

 

6. 지난 6월, 상반기 이용 회원 사업평가 회의 당시 많은 회원님께서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에 대해 건의해 주셨습니다. 공간의 제약은 물론 최근 폭염으로 외부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만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 프래그램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다음 주 금요일, 8월 16일부터 12월까지 월 1회 회원님들과 함께 볼링장에 다녀올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시는 회원님께서는 게시판을 통한 참여 신청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월 1회 진행되는 등산활동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7. 햇살한줌에서는 대전장애인직업능력개발원의 지원을 통해 회원님들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먼저 8월 20일부터 9월 12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총 8회기 동안 '바리스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9월 중순부터는 수련선생님 진행으로 직업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추가로 계획 및 진행합니다. 이 두 개의 프로그램에 선착순 10명의 회원님께서 참여하실 수 있으며 꾸준히 참여하시는 회원님께서는 소정의 수당이 지급됨을 안내드립니다. 햇살한줌 회원님의 직업능력 향상은 물론 경험 확대를 위해 계획되는 프로그램에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김우현

등록일2024-08-09

조회수75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